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청양군 인구증가 정책, 외부서 벤치마킹

윤양수 기자 root5858@cctoday.co.kr 2018년 10월 12일 금요일 제14면     승인시간 : 2018년 10월 11일 16시 20분
지방자치인재개발원 연수생 견학

청양군의 인구증가 및 주민공감형 정책이 지방자치단체의 성공사례로 주목을 받고 있다. 지방자치인재개발원 고위정책과정 연수생 13명이 11일 청양군 인구정책 청취를 위해 청양군을 방문한 것.

이날 '저출산 인구절벽시대 해소 및 지속가능 발전방안'을 학습주제로 맡은 연수생들은 지난 2013년부터 5년 연속 인구증가를 이뤄 온 청양군 인구증가 정책에 큰 관심을 보였다.

실제로 청양군은 인구청년정책팀 신설, TF 및 비상대책추진위원회 구성 등 체계적인 조직을 갖추고 인구감소 문제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이를 통해 △귀농귀촌 △결혼·출산장려 △기업유치 △보육·복지 △장학회 운영·교육지원 △일자리창출 △정주여건개선의 7대 중점 추진전략을 적극적으로 추진, 다각적이고 세심한 인구정책을 펼치고 있다.

교육생들은 저출산 고령화 사회에 대응하는 청양군의 조직적이고 다양한 인구정책에 대해 학습하고 특히, 인구 및 청년 관련 설문조사를 통한 주민공감형 정책 시행과 다양한 계층에 맞는 맞춤형 인구교육 시행이 인상 깊었다고 입을 모았다.

김돈곤 군수는 "중장기적 인구정책과 귀농귀촌 전입자 지원, 미혼남녀 결혼장려금 지원 및 충남도립대학생 전입혜택 지원 등 단기정책을 병행해 앞으로도 인구정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청양=윤양수 기자 root5858@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http://www.cc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