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2019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월드' 수상
상태바
한국타이어, '2019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월드' 수상
  • 최정우 기자
  • 승인 2019년 10월 23일 16시 23분
  • 지면게재일 2019년 10월 23일 수요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22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2019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국제 컨퍼런스'에서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월드(이하 DJSI 월드)'를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4년 연속 자동차 부품 산업(Auto Components) 내 최고 회사 중 하나로 선정되며 글로벌 탑 타이어 수준의 지속가능경영 기업임을 재입증했다.

'2019 DJSI 월드'에는 평가 대상인 글로벌 상위 2,526개 기업 가운데 12.6%인 318개 기업이 선정됐으며, 국내 기업 중에는 19개 기업만 편입됐다.

특히 한국타이어는 국내에서뿐만 아니라 아시아 기업 중에서도 유일하게 자동차 부품 산업 내 'DJSI 월드'에 속하며 글로벌 전사 차원의 CSR 활동을 지속적으로 시행해 온 노력을 인정받았다.
한국타이어는 사내 전문영역별 7개 CSR 위원회를 통해 임직원들과 끊임없이 지속가능성에 대한 비전을 공유하고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앞으로도 급변하는 글로벌 경영환경 속에서 최상위 수준의 지속가능경영 기업으로서 책임과 역할을 다하고자 기업의 경제·환경·사회 각 영역의 지속적인 성장과 실질적인 성과가 함께 이루어질 수 있도록 아낌없는 투자와 노력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올해 기후변화대응 관련 전담 의사결정 기구 운영, 사내 투자의사 결정 시 탄소가격 활용 등 온실가스 배출 감축 노력을 지속해온 점을 인정받아 '한-EU 배출권거래제 협력사업 모범사례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