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건강가정지원센터 학령기 아동대상 ‘자신감 쑥쑥 리더십 짱짱’ 프로그램 ‘호응’
상태바
논산건강가정지원센터 학령기 아동대상 ‘자신감 쑥쑥 리더십 짱짱’ 프로그램 ‘호응’
  • 김흥준 기자
  • 승인 2020년 08월 26일 14시 32분
  • 지면게재일 2020년 08월 26일 수요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신감·의사소통능력 향상에 큰 몫

논산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건양대 이진 교수)가 전문스피치교육을 통해 자신감을 높이고 의사소통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학령기 아동들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는 '자신감UP 리더십짱’ 프로그램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센터는 8월 4일부터 매주 화, 목요일에 학령기 아동 11명을 대상으로 영생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해 ‘자신감UP 리더십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발성, 발음, 목소리등 말하기 훈련과 감정 이입 훈련을 통해 자신감을 높이고 이를 토대로 의사소통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내용으로 이뤄지고 있다. 이에 따라 이 프로그램이 아동의 잠재 가능성은 물론 내 삶의 주인은 '나'라는 것을 알게 해주는 활동을 통해 자기 성장 지원과 미래의 리더로서 역량을 키워주고 있다는 평가다. 

특히 집단상담인 '미술 치료'를 통해 또래 간 친밀감을 높이고 타인을 배려하며 갈등조정능력도 향상시킬 수 있는 인성을 아이들에게 심어줘 부모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이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와 가정에서의 온라인 활동이 증가하면서 비대면(쌍방향)교육과 대면 교육을 병행, 실시하고 있다.

이진 센터장은 "프로그램을 통해 대중 앞에서 논리적으로 말하고 상대방의 의견을 존중해 주는 아이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향후 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취약계층 아동의 성장 지원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논산=김흥준 기자 khj50096@cc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