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단 예정인 서비스는 주민등록 등·초본 발급을 비롯한 정부24 주민등록 민원서비스 27종으로 군청과 읍·면 등에 설치된 총 13대의 무인민원발급기의 모든 민원발급 서비스도 일시 중단된다.
추석연휴 주민등록 민원 서비스 중단은 행정안전부의 차세대 주민등록 정보시스템 도입에 따른 부득이한 조치다.
군 관계자는 “추석연휴기간 동안 정부24 주민등록 민원서비스와 무인민원발급기의 모든 민원발급 서비스가 일시 중단되니 군민 등 민원인들은 사전에 관련 민원서류를 처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구기회 민원과장은 “차세대 주민등록 정보시스템을 도입하면 최신 정보화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며 “스마트 주민행정 서비스 구현에도 한층 가까워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보은=박병훈 기자 pbh0508@cc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