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리스타트 지원프로그램 2차 모집공고
상태바
소진공, 리스타트 지원프로그램 2차 모집공고
  • 최정우 기자
  • 승인 2020년 10월 14일 18시 18분
  • 지면게재일 2020년 10월 14일 수요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하 소진공)은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이하 스타벅스)와 함께하는 '리스타트 지원프로그램' 2차 지원자를 오는 23일까지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리스타트 지원프로그램은 지난 5월 중소벤처기업부와 스타벅스가 체결한 자상한기업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40대 이상 재기소상공인 100여명을 대상으로 총 16시간의 바리스타 교육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지원 내용으로는 경영노하우 전수를 포함해 △바리스타 이론 △실습 △매장 현장체험 △교육생 웰컴 키트(교육용 앞치마, 모자, 티셔츠) △교육 수료증 발급 등이다.

우수 교육생으로 선발될 경우, 스타벅스 내부 절차를 통해 바리스타 채용 기회가 주어지며, 카페를 재창업할 경우 스타벅스 매니저의 멘토링이 지원된다.

신청대상은 13일까지 소상공인 재기지원사업 내 '재창업교육' 및 '재기교육'을 이수하고 1980년 12월 31년 이전 출생한 카페 재창업 및 취업 예정인 40대 이상 재기 소상공인이다.

또 건강진단결과서(구 보건증) 발급 및 수도권 소재 스타벅스 교육장 및 매장에서 교육 참여, 근무가 가능한 자 여야 한다.
접수를 하고자 하는 소상공인은 소진공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공고를 확인 한 후, 연결된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 접수를 하면 된다.
최정우 기자 wooloosa@cctoday.co.kr

빠른 검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