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우산 어린이재단·㈜유토개발·충청투데이…아이들 꿈 이루는데 장애물 없었으면
상태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유토개발·충청투데이…아이들 꿈 이루는데 장애물 없었으면
  • 서유빈 기자
  • 승인 2020년 11월 23일 20시 24분
  • 지면게재일 2020년 11월 24일 화요일
  • 1면
  • 지면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이 키우는 아이들, 숨은 보석 찾기 캠페인]
대전 초·중·고교생 선정해 1년간 장학금… 25일부터 희망자 접수
▲ 23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유토개발과  충청투데이는  지역 소외계층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숨은 보석 찾기 캠페인’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왼쪽부터) 임종인 ㈜유토개발 대표이사, 박미애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대전지역본부장, 성기선 충청투데이 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정재훈 기자  jprime@cctoday.co.kr
▲ 23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유토개발과 충청투데이는 지역 소외계층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숨은 보석 찾기 캠페인’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왼쪽부터) 임종인 ㈜유토개발 대표이사, 박미애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대전지역본부장, 성기선 충청투데이 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정재훈 기자 jprime@cctoday.co.kr

[충청투데이 서유빈 기자] 대전지역 기업과 언론, 아동복지기관이 지역의 미래가 될 ‘숨은보석’을 찾고자 손을 맞잡았다.

23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유토개발, 충청투데이는 지역 소외계층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숨은 보석 찾기 캠페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캠페인은 대전지역 소외계층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차별 없는 교육기회를 제공하고자 아동복지기관과 기업, 언론이 공동 기획한 캠페인이다.

캠페인에 참여하는 세 기관은 경제적 이유 때문에 학업과 재능개발에 있어 불평등한 출발선에 선 아이들에게 작지만 의미있는 도움을 주기 위해 뜻을 모았다.

캠페인은 ‘마을이 키우는 아이들’을 슬로건으로 가정환경이 어려운 와중에도 꿈을 향해 노력하는 초·중·고교생을 선정하고 1년간 장학금을 지급해 학원비 등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충청투데이는 해당 학생의 사연과 이루고 싶은 꿈 등을 정기적으로 지면을 통해 소개하고 이들이 이루고자하는 꿈에 한 발 더 다가갈 수 있도록 후원자와 멘토를 모집할 계획이다.

숨은 보석 찾기 캠페인 장학금 지원 대상자 모집기간은 25일부터 내달 11일까지이며 참여를 원하는 대전지역 초·중·고교생은 충청투데이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내려 받아 메일이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장학금 수혜대상자는 내달 16일 열리는 선정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결정되며 장학금은 같은달 23일 수여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대전지역본부로 문의하면 된다.

임종인 ㈜유토개발 대표이사는 “지역에서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으로서 작게나마 지역사회에 환원할 수 있는 방법을 늘 고민해 왔다”면서 “이번 기회를 통해 꿈이 있지만 가정형편 때문에 꿈을 접어야 하는 아이들에게 희망을 주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지금은 작은 발걸음이지만 캠페인이 활성화되어 더 많은 아이들이 꿈을 찾아가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박미애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대전지역본부장은 “우리 마을의 숨은 원석들이 보석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마을이 함께 하는 캠페인에 참여해주신 유토개발과 충청투데이에 감사드린다”며 “아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꿈을 찾아갈 수 있도록 저희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성기선 충청투데이 사장은 “의미 있는 캠페인에 지역 언론으로서 함께 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아이들의 이야기를 지면에 잘 담아 많은 분들이 나눔에 함께 하고 ‘마을이 키우는 아이들’ 슬로건의 책임을 다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유빈 기자 syb@cctoday.co.kr

빠른 검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현진 2020-11-29 11:40:01
서류를 어디서 다운 받나요?홈페이지......안보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