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소방서, 소방민원은 온라인 ‘소민터’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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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성소방서, 소방민원은 온라인 ‘소민터’로
  • 이권영 기자
  • 승인 2020년 12월 01일 17시 13분
  • 지면게재일 2020년 12월 02일 수요일
  • 11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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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청투데이 이권영 기자] 홍성소방서는 최근 코로나19로 민원업무 시 발생하는 부담을 덜고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온라인 소방시설 민원센터’ 홍보에 나섰다.

소방서에 따르면 그동안 소방시설 설치 기준 및 법령해석 요청 등에 대한 민원 처리 과정에서 관련 답변 통일성 저해 및 유사질의 반복, 신기술 도입 지연 등 다양한 문제점이 있었다.

이에 따라 소방청은 국민들이 쉽고 편리하게 민원업무를 해결하고 정확한 답변을 얻을 수 있도록 전국 통합 민원센터를 신설했다.

온라인 소방시설 민원센터는 △소방청 및 시·도 소방관서 소방시설 관련 민원처리 △질의 회신집 및 해설서 발간 △소방시설 관련 정보시스템 통합관리 △제도 개선 발굴 및 협의에 관한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홍성=이권영 기자 gyl@cc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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