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체육회, ‘2020 청소년스포츠한마당 조정 및 자전거대회’ 성료
상태바
대전시체육회, ‘2020 청소년스포츠한마당 조정 및 자전거대회’ 성료
  • 서유빈 기자
  • 승인 2020년 12월 01일 17시 31분
  • 지면게재일 2020년 12월 01일 화요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청소년스포츠한마당 조정 및 자전거대회에서 로잉머신을 타고 있는 청소년의 모습. 대전시체육회 제공

대전시체육회는 지난 28~29일 월평사이클장에서 개최된 ‘2020 청소년스포츠한마당 조정 및 자전거대회’가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대한체육회가 주최하고 대전시체육회, 대전조정협회, 대전자전거연맹이 주관했고 로잉머신을 이용한 조정대회와 가상현실을 활용한 zwift 자전거대회로 진행됐다.

전문학생선수와 일반 동호인 학생선수들이 함께 팀을 이루는 대항전으로 대회종목은 조정 2000m 릴레이 경기와 자전거 4000m 팀전이었다.

종목별 대회결과 조정 U-18 남자부에서 한밭고(문희상, 장현준, 박환, 정서호)와 여자부 대전여상(문지현, 박지수, 오세인, 정우정)이 우승의 영광을 안았다.

이밖에 조정 U-15 남자부는 만년중(최종원, 김홍찬, 이상민, 강은규)과 여자부 대파전2(김아연, 김나현, 이서빈, 신은주), 자전거 U-18 남자부 중앙기모띠2(한주환, 최형규)와 여자부 달려라 지후1(이민주, 최지우, 오영신, 김수민), 자전거 U-15 남자부 변동중B(김지후, 이원구)와 여자부 쪽파전2(차은주, 김아연)가 우승을 차지했다.

이승찬 대전시체육회장은 “이번 대회는 코로나19로 학교생활과 체육활동에 많은 제약을 받는 청소년들에게 스트레스 해소의 장을 제공함으로써 건강하고 활기찬 생활과 자신감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면서 “앞으로도 포스트코로나를 대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청소년들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대회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유빈 기자 syb@cctoday.co.kr

빠른 검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