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청 총경급 정기 인사… 대전·세종·충남 34명 이동
상태바
경찰청 총경급 정기 인사… 대전·세종·충남 34명 이동
  • 조선교 기자
  • 승인 2021년 01월 20일 19시 23분
  • 지면게재일 2021년 01월 21일 목요일
  • 2면
  • 지면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투데이 조선교 기자] 경찰청이 20일 총경급 433명에 대한 상반기 정기 인사를 단행한 가운데 대전·세종·충남에선 모두 34명이 새로운 자리에 배치됐다.

이번 인사에 따라 대전청에선 총경급 14명이 교체된다. 우선 청문감사담당관에 맹병렬 대전청 치안지도관이, 공공안녕정보외사과장에 박종민 경무기획정보화장비과장이, 형사과장에 육종명 유성서장이, 사이버수사과장에 김선영 대전청 형사과장이, 안보수사과장에 문흥식 충남 청양서장이, 자치경찰실무추진팀장에 박수빈 공주서장이 각각 배치됐다.

또 112치안종합상황실장에 유동하 대전청 청문감사계장이, 경무기획정보화장비과장에 윤동환 경무계장이, 여성청소년과장에 김홍태 홍보계장이, 교통과장에 길재식 치안지도관이, 수사심사담담관에 정명진 본청 수사3팀장이 각각 승진해 자리를 옮긴다.

이와 함께 서부서장에는 백기동 대전청 여성청소년과장이, 대덕서장에는 박세석 공공안녕정보외사과장이, 유성서장에는 송인성 정보화장비과장이 각각 임명됐다.

세종청에선 경무기획과장에 유병희 충남 부여서장이 임명됐으며 생활안전교통과장에는 안찬수 서울강서서 형사과장이 승진해 자리를 옮긴다.

사진 = 연합뉴스
사진 = 연합뉴스

충남청에선 총 18명이 새롭게 배치되며 경무기획정보화장비과장에 김보상 충남청 공공안녕정보외사과장이, 사이버수사과장에 이상근 서천서장이, 교통과장에 김창영 치안지도관이, 자치경찰실무추진팀장에 김영일 당진서장이, 수사과장에 김근만 서울청 치안지도관이 각각 임명됐다.

또 청문감사담당관에 이영도 충남청 경비경호계장이, 여성청소년과장에 조성수 치안지도관이, 공공안녕정보외사과장에 박재영 본청 소속 경정이, 수사심사담당관에 정성엽 경기남부청 경정이, 생활안전과장에 김용환 서울청 경정이 각각 승진해 배치됐다.

서장 인사에선 천안동남서장에 백남익 충남청 홍보담당관이, 서산서장에 한상오 사이버수사과장이, 당진서장에 이선우 청문감사담당관이, 예산서장에 이미경 경무기획정보화장비과장이, 부여서장에 최복락 여성청소년과장이, 공주서장에 심은석 대전청 안보수사과장이, 서천서장에 호욱진 대전청 치안지도관이, 청양서장에 신광수 세종청 생활안전교통과장이 임명됐다.

조선교 기자 mission@cctoday.co.kr

빠른 검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