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번째 도전 이철환 호적수는?
상태바
3번째 도전 이철환 호적수는?
  • 손진동 기자
  • 승인 2010년 05월 20일 23시 55분
  • 지면게재일 2010년 05월 21일 금요일
  • 3면
  • 지면보기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열전지대] 충남당진군수
이제 본격 13일 동안의 레이스가 시작 됐다.

전임 군수가 한나라당 군수후보에서 도중 하차한 가운데 그의 비리조사가 병행되고 있어 위축된 분위기가 선거판에도 이어지고 있다.

또 한나라당의 군수후보 무공천 결정 번복으로 집권당의 무소신 무원칙을 드러낸 이번 당진군수 선거전에서 유권자인 주민들의 선택의 힘이 어느 정도 위력을 발휘할 지 예상조차 어렵다.

◆누가 뛰나

3번째 당진군수에 도전하는 자유선진당 이철환 후보의 호적수가 과연 누구인 지가 이번 선거의 관전 포인트다.

막판에 한나라당 공천장을 거머쥔 손창원 후보나 이에 불복해 탈당, 무소속으로 출마한 최동섭 당진군의회의장, 민주당의 김건 후보, 무소속 최기택 후보 등 어느 누구도 만만치 않은 상대다.

손창원 후보는 젊은 일꾼을 자처하며 ‘꿈과 희망을 현실로 이뤄가는 정치, 상생과 통합을 실천하는 정치, 나눔과 섬김의 정치를 펼치는 대표자’가 되겠다며 당진의 열망을 몸소 실천해 가겠다는 의지를 내세우고 있다.

김건 후보 역시 "양분화돼 소외된 어려운 이웃들에게 고른 혜택이 돌아가는 세상, 균형 발전을 위해 일할 수 있는 적임자가 누구인가를 이번 선거에서 선택해 주길 바란다"며 변화된 표심을 기대하고 있다.

일선 행정경험이 30여년인 행정전문가의 기치를 내건 이철환 후보도 이번 만큼은 '군민에게 믿음주고 청렴한 군수'임을 내세워 다른 후보들과 차별성있는 전략으로 표심을 공략해 가고 있다.

여기에 한나라당 공천과정에서 '공천을 빼앗긴 것 같은 심정'을 표출하며 무소속 돌풍을 일으키겠다는 최동섭 후보는 "현재 당진은 제일 중요한 시기이므로 자존심을 일으켜세우고 역동성 있게 당진 발전의 디딤돌이 되겠다"며 대결장에 뛰어들었다.

또 무소속의 최기택 후보는 20여년 간 지역봉사를 해온 도시계획 전문가로 당진을 친환경적 도시로 가꿔 살맛나는 터전을 만들겠다는 복안을 내세워 열세를 극복하겠다는 열정을 내뿜고 있다.

◆판세 분석

현직 군수의 공석으로 무주공산이 된 당진군수를 뽑는 결전장에 무소속까지 등장, 누가 당선될 지 점치기가 매우 어려운 상황이다.

말 그대로 막판까지 혼전이 예상되기 때문이다.

최근 구속된 전임 군수의 비리 수사로 흉흉해진 민심이 북두리·남두리로 나눠지는 등 지역의 표심은 어느 후보에게 유리하게 작용할 지 예측하기 어렵다.

당진=손진동 기자

dong5797@cctoday.co.kr

후 보
(정당)
손창원
(한나라당)
김 건
(민주당)
이철환
(자유선진당)
최동섭
(무소속)
최기택
(무소속)
생년월일  1963년 4월 5일  1964년 9월 1일  1945년 6월 17일 1950년 5월 6일  1959년 10월 28일
학 력 단국대
치과대학원
청주대 법과대학
박사과정 2학기 재학
서라벌예술초급대학
방송과
한서대 정보산업대학원 1학기 재학 한양대 도시대학원
도시개발경영 SOC 교통전공 수료
경 력 현 손창원치과원장
현 한나라 충남도당 부위원장
 현 민주당 충남대변인
 현 당진농어촌발전연구소장
전 당진부군수
전 충남도 농림수산국장
전 가곡환경 대표이사
현 당진군의회 의장
현 국제라이온스 355-D지구 제20지역 부총재
현 당진기업인협의회장
대표
공약
황해경제자유구역의 조기 착공을 통한 첨단산업화, 재래시장 활성화를 위한 특성화 전략 개발과 영세상인과 원거주민 보호조치 마련, 학교급식 등에 우리농산물 소비제도화 추진,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발전재단 설립 당진항을 허브항으로 육성 발전시켜 물류산업을 발전시킴, 당진시 승격 완성, 농업의 획기적인 선진화와 지원확대, 지역경제 활성화, 복지지원시스템 구축과 복지지원 프로그램 개발, 교육시설 확충과 공교육 강화 농어촌 회생과의 전쟁, 전국 제1의 명품당진 달성, 공업화에 따른 균형있는 지역발전, 다함께 행복한 사회복지 실현, 이름값 하는 관광·축제 운영, 더 좋은 당진만들기 투자 확대, 신뢰받는 친근행정 구현 당진시 승격 당진의 제2 도약, 여유로운 삶 교육·문화·관광도시 조성, 행복한 당진, 선진 복지도시 완성, 잘사는 농·축·어촌, 첨단 기술농업 육성, 풍요로운 경제 첨단 신산업도시 건설
농업과 산업의 경제 중심도시 당진 건설, 생태도시 건설과 쾌적한 도시 행복한 도시 건설, 세계화를 향한 국제 항만도시 건설, 함께하는 복지도시·찾고 싶은 관광도시 건설